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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디오광고 소개

라디오 광고는 TV, 잡지, 신문과 더불어 전통적인 4대 매체로 청각만으로 청취자에게 브랜드와 제품,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라디오는 단시간에 넓은 지역으로 홍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. 타킷 선별이 용이하며 TV광고보다 비교적 저렴하며, 시기에 따른 적시 광고가 가능합니다. 목표 소비자들에게 반복 접근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상품판매를 제고시키는 효과적인 광고 수단입니다.

라디오광고 특징

- 수신기의 높은 보급률, 휴대의 간편함, 자동차 라디오 보급, FM 방송에 대한 관심 증가 : 일시에 넓은 지역에 걸친 수많은 사람에게 광고할 수 있습니다.
- 다른 일을 하면서 들을 수 있습니다.
- 프로그램 제공에 의한 계속 청취자 확보가 가능합니다.
- 개인화 청취
- 스폿에 의한 대량, 집중 광고가 가능합니다.
- 상상, 정서성이 강합니다.
- 목소리, 음악, 효과를 말로하므로 누구나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.
- 배경음악, CM송, 노래에 의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라디오광고 유형

유형 TV 초수 비고
허용량
프로그램 광고 프로그램의 10/100 20" 프로그램의 스폰서로 참여하여 본 방송 전후에 방송되는 광고
토막광고(SB) 매시간 4회, 1분 20초, 매시간 5분 이내 20"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의 광고
시보광고 매시간 2회, 매회 10초 이내 10" 현재 시간 고지시 함께 방송되는 광고

※ 초수는 CM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량입니다.
※ 광고주 요구가 있을 시 프로그램 광고는 다양한 초수 판매가 가능합니다.
※ 자막광고(ID,곧이어)의 자막크기는 화면의 1/4입니다.

제작 절차

파트너